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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기술 (IT)의 기본이 되는 컴퓨터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인터넷 등을 소개하여 IT의 개념을 이해하고 기초를 다진다. 

컴퓨터를 위한 문제해결 개념과 프로그래밍 원리를 습득한다.
컴퓨터를 이용하여 보고서(Word Processor & Excel), 프레젠테이션(Power Point), 웹 페이지(Web Editor) 문서들을
작성하는 방법을 습득한다.
관심 있는 IT 기사의 수집과 탐구, 자기 평가와 관리, 진로 모색 등을 통해 발표와 토의 능력을 키우고, 대학의 학과 생활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C 언어를 이해하고, C 프로그래밍을 통한 문제해결 방법을 배운다.
정보기술(IT)의 핵심 아이디어 개발을 위한 논리식,집합,관계,함수,그래프,트리 등과 같은 전산학의 기초개념을 다룬다.
프로그래밍1에서 배운 프로그래밍 기초를 확장하여 Java를 이용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학습한다.
정보처리의 대상이 되고 있는 다양한 자료(data)의 컴퓨터 표현과 처리를 다룬다.
사용자와 컴퓨터 하드웨어간 인터페이스로 동작하는 운영체제의 기본 원리와 구현 방법, CPU, 기억장치, 주변장치 등의 자원 관리, 병렬처리, 파일시스템, 시스템보안, 네트워크와 통신 기초 개념에 관한 주제를 다룬다.
데이터 베이스에 관한 이론을 공부하고 실제로 데이터 베이스 설계를 연습해 본다.
웹 페이지 구축 및 주문형 쌍방향 웹 페이지의 구축을 위한 프로세스와 가이드라인의 소개를 위한 실무형 과목으로 HTML의 마크업 문법과 XML 마크업 및 XHTML 문법을 통해 웹페이지의 테이블이나 그래픽, 스타일, 폼, 멀티미디어의 작성, XML의 변환과 자바 스크립트 등을 학습한다.
전자의 흐름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표현하고 조합 논리 회로를 구성하여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것과 전자적인 기억 기능, 입출력 원리와 같은 컴퓨터 하드웨어의 기본 동작 원리를 학습한다.
계산 효율성에 대한 수학적 이론과 실제 고찰에 바탕을 둔 알고리즘의 설계와 분석 기술을 다룬다.
시스템의 요구사항 분석과 설계 기법을 사례 중심으로 다루고 시스템의 효율성과 적합성을 판단하는 기준을 학습한다.
지역 내에 있는 IT 업체나 기관 방문, 국내 IT 박람회나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국내 IT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과 국내 IT 수준 및 동향 등을 조사하여 사회 진출 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울 수 있게 한다.
IT 주제에 적합한 해외의 IT 박람회/전시회/기업을 방문하거나, 교외 지원 프로그램(해외 인터넷 청년 봉사단 등)에 참여
하여 글로벌 IT 감각을 익히고 경험한다. 
개인 혹은 팀 단위로 기획에서 구현까지 IT 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실제 수행하여 앞서 배운 전공 지식을 종합할 수 있도록 훈련한다.
객체 지향 기반의 윈도우 프로그래밍 기법을 익히고, 이를 활용하여 기초적인 응용 프로그램들을 설계 및 구현하여 테스트하는 방법을 배운다.
1년간 인도에서 진행되는 해외IT교육과정을 소개하고, 인도 현지 적응에 필요한 영어 및 문화 교육에 중점을 두어, 졸업 후 진로 및 비전을 사전에 형성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또한 4학년에 국내과정을 이수할 학생에 대한 진로 지도를 한다.